Wednesday, September 23, 2009

Monitoring for 32 bit floating-point color depth.

3D 작업 상에서 효과적인 color depth는 As much as possible이다. 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지원을 하는 한도 내에서. 하지만 현 하드웨어, 특히 computer display의 지원이 다른 것들에 비해 느리게 발전되어 왔던것 같다. 8bit 이상을 써 왔을 경우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극히 제한적이다. 그래서 전에도 언급 했듯이 계산 되어진 절차와 공정으로 우린 머리속으로 모니터링을 하게 되고 최종 목적지로 안심하고 보내게 되는 것이다. Output color depth를 32bit floating-point로 했다고 해서 rendering time에 별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다. 3D renderer 내의 모든 공정이 가장 근사하게 32bit floating-point in linear space로 이루어 지기 때문이다. 단지 저장 공간인 하드에 많은 부하를 줄 것은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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