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November 9, 2008

Fresnel‏ Equations with Blinn shader

Transparent materials, such as plastic and glass, refract some light based on angle-dependent Frenel equations, so they reflect more strongly at glancing angles and therefore appear glossy.

유리 재질과 플라스틱 재질을 표현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쉽게 말하면 유리잔에서 가생이로 갈수록 투명도는 줄어드는 대신 정반사가 강해지는 현상이다. 이런 현상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많이 찾아 볼수 있는데 쇼위도우에서 우리의 모습을 보기는 어렵지만 주변의 것들은 잘 보이는것도 그중 하나이다. 다시말해 카메라로부터 물체 표면의 탄젠트 값이 클수록 reflection값을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http://www.graphics.cornell.edu/~westin/misc/fresnel.html
http://www.renderman.org/RMR/Examples/rrf/index.html#fres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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